본문 바로가기

예성농원

나주시 신광리 금성산 자락에 위치한 천혜의 청정지역 예성농원은

10년이상 제초제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토양에서 재배합니다.


플럼코트

플럼코트 황금살구

플럼코트는 자두와 살구를 50:50으로 교잡해 만든 신품종 과일인데요.

수확 후 바로 드시면 자두의 새콤한 맛이나고

후숙되어 익었을 땐 달콤한 살구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호에 따라 특색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플럼코트에는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미용, 면역력, 건강에도 좋은 영양가높은 과일입니다.

 

플럼코트 중 황금살구는 타 과실보다 항산화 물질인 플라 보노이드 함량이 높아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생체 내 산화작용을 억제하여

동맥경화 방지, 여성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명품 기능성 과실이며

나주에서만 재배되는 GAP인증을 받은 나주 특산물입니다.

#나주 #특산물 #GAP인증 #플럼코트 #황금살구 #자두 #살구 

 


매실

 

매실의 효능

둥근 모양이고 5월 말에서 6월 중순에 녹색으로 익는다. 중국 원산이며 3,000년 전부터 건강보조 식품이나 약재로 써왔다. 한국에는 삼국시대에 정원수로 전해져 고려 초기부터 약재로 써온 것으로 추정된다.

수확시기와 가공법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뉜다. 껍질이 연한 녹색이고 과육이 단단하며 신맛이 강한 청매, 향이 좋고 빛깔이 노란 황매, 청매를 쪄서 말린 금매, 청매를 소금물에 절여 햇볕에 말린 백매, 청매의 껍질을 벗겨 연기에 그을려 검게 만든 오매 등이 있다. 전라남도 순천과 광양 경상남도, 경상북도 등지에서 많이 재배하며, 일본과 중국 등에서도 식용으로 재배한다.

열매 중 과육이 약 80%인데, 그 중에서 약 85%가 수분이며 당질이 약 10%이다. 무기질·비타민·유기산(시트르산·사과산·호박산·주석산)이 풍부하고 칼슘·인·칼륨 등의 무기질과 카로틴도 들어 있다. 그 중 시트르산은 당질의 대사를 촉진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유기산은 위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식욕을 돋구는 작용을 한다.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로회복에 좋고 체질개선 효과가 있다. 특히 해독작용이 뛰어나 배탈이나 식중독 등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신맛은 위액을 분비하고 소화기관을 정상화하여 소화불량과 위장 장애를 없애 준다. 변비와 피부미용에도 좋고 산도가 높아 강력한 살균작용을 한다. 최근에는 항암식품으로도 알려졌다.

보통 술을 담가 먹으며 잼·주스·농축액을 만들어 먹거나 말려서 먹는다. 그밖에 간장·식초·정과·차를 만들거나 장아찌를 담그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매실 [梅實] (두산백과)

 


아로니아

아로니아의 효능

아로니아는 엘더베리라즈베리,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류 중에서도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은 종으로, 미국 농무부(USDA)의 ‘베리류 별 안토시아닌 함량 비교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로니아는 100g 당 1480mg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라즈베리의 100g 당 92mg, 블루베리의 100g 당 386mg 보다 높은 수치로, 높은 안토시아닌 성분 함유량으로 인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암효과가 뛰어나며, 당뇨병 예방, 체중 감량, 간 손상 예방, 염증 완화, 눈의 피로 해소 등의 효과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혈관계 질환과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로니아 [Aronia] (두산백과)


#자두 #매실 #아로니아 #친환경 #나주 #귀농